7월 2,3주 싱가폴의 주간 뉴스이다. 컨텐츠는 싱가폴과 동남아 스타트업 뉴스를 제공하는 온석세스의 파트너 SGEntrepreneurs이 제공해 주었다.
스타트업 소식
(1) 광고 캠패인이 운영되는 판을 바꾸고자 하는 광고 솔루션 회사인 ADZ가 F11 인큐베이터 공간에서 인큐베이팅을 받게 되었다. ADZ는 광고를 할 수 있는 자리를 경매에 붙이는 시스템으로, 최상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광고주들이 쉽게 자신의 마케팅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많은 모바일 앱들은 앱스토어에서 발견되지 않고, 이용되지 않은 채로 남아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모바일 앱을 위한 싱가폴 중심의 광고 네트워크 Mobileapps.com이 지난 12일 공식 런칭했다. 파트너이자 투자자인 I-Freek이 US$400,000을 투자했다. 2011년 8월 일본에도 런칭할 에정이다.
(3) 모바일 결제 회사 Zong이 지난 7일 2억 4000만 US 달러에 페이팔에 매각됐다. Zong은 고객이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아이템을 사고 전화비 청구서에 결제 내역이 함께 청구되게끔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4) 모바일 광고 최적화 및 모바일 광고 회사 Smaato가 모바일 폰 및 태블릿에 등재된 광고를 지원해주는 SDK를 런칭했다. SDK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상호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포맷의 배너와 전면광고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5) Battle Ventures의 기업가이자 최고책임자인 Jeffrey Paine이 싱가폴 기업가들이 자기 자만심에 빠지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CoFoundify를 만들었다. CoFoundify는 잠재 동업자들을 찾고 연결할 수 있는 커뮤니티이다.
(6) 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 TheMobileGamer (TMG)가 One97MobilityFund에서 100만 S달러 상당의 2차 투자를 받았다. TMG의 게임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인 mig33, kotagames.com, 그리고 Mozat에서 찾을 수 있다.
(7) 싱가폴 iGlobe Partners이 Unity Technologies에게 1200만 US달러를 Series-B 라운드로 투자했다. Unity Technologies는 3D 게임 개발 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고객으로는 Cartoon Network, Electronic Arts, LEGO, Microsoft, 그리고 NASA가 있다.
업계 소식
(1) 글로벌 브로드캐스트 서비스 제공자인 Encompass Digital Media는 싱가폴에 2000만 US달러를 투자했다. 자금은 싱가폴의 테크 관련 시설들을 업그레이드하는 데와 2016년까지 직원을 140명에서 200명까지 늘리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2) 싱가폴 응답자의 75%가 매일 핸드폰을 통해 인터넷을 하며, 84%는 이미 상품을 찾거나 사는데에 핸드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MEF Global Consumer Survey가 밝혔다. MEF 글로벌 의장 Andrew Bud는 "이 글로벌 리서치는 세계적으로 고객들이 컨텐츠와 물건을 살 때 접근할 수 있는 기기로 모바일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 주간뉴스는 온석세스와 SGEntrepreneurs에서 제공한다. SGEntrepreneurs.com은 싱가폴과 동남아시아권 스타트업과 기업가들을 다루는 온라인 미디어이다. 이 플랫폼은 동료 기업가들, 투자자 및 벤처캐피털리스트, 기술자들, 개발자와 비즈니스 대회 조직자들은 기업가정신과 사업에 대해 논할 수 있는 싱가폴의 온라인 생태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