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NASDAQ 시장의 시가총액 상위 5개 기업인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의 동향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파인드빅파이브Find Big 5가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인드빅파이브는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5개사이면서, 동시에 전세계 디지털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5개 기업의 실시간 주요 뉴스와 투자/인수현황, 주가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관인 로아인벤션랩(대표 김진영)과 AI스타트업인 블랙루비스튜디오(대표 소재우)는 공동으로 기획 및 개발하였다.
파인드빅파이브는 블랙루비스튜디오가 개발한 인공지능 오닉스Onyx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오닉스 엔진은 5개 기업의 뉴스를 검색하여 투자내용과 일반 정보를 구분한 다음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은 핫토픽으로 자동 분류해 30분마다 갱신한다.
이 서비스는 로아인벤션랩 김진영 대표가 기획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한다. 김진영 대표는 "점점 더 거대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이 많은 혁신 스타트업을 인수하고 있고,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 또한 이들 플랫폼 기업에게 인수·합병(M&A)되는 것이 하나의 출구(EXIT)전략이 되고 있다. 기존 전통적인 대기업들 또한 이들 디지털 플랫폼을 소유한 5개 기업의 행보에 계속해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파인드빅파이브는 오늘부터 3개월 동안의 베타 서비스 거친 후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인드빅파이브: https://www.findbig5.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