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O2O 앱 ‘이사모아’, 전국 이사고객 ‘폐가전 무료수거’ 실시
2016 5월 4

24MOA MAIN

IT 스타트업 벤디츠가 운영하는 이사 O2O 서비스 이사모아가 환경부 소속 폐가전 전문 예약센터와 제휴해 이사고객을 위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이사모아는 이삿짐센터와 비교해 손쉽고 저렴하게 이사를 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고객은 현재 거주지역과 이사 갈 지역, 평수 등을 입력하고 이사업체 수를 고르면 이사 견적비용과 견적 업체 정보를 알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사모아폐가전 무료수거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지난해 이사모아는 수도권 지역 폐가전 수거 업체와 함께 시범적으로 폐가전 무료수거를 시행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일반 가정이 이사하면서 폐가전 혹은 폐가구를 버릴 시 반드시 해당 읍동 주민센터로 가서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스티커)을 구매해 폐기물에 부착해야만 한다. 이런 번거로움을 이사모아는 폐가전 수거 서비스를 앱에 적용해 무료로 이사비교견적도 하고 폐가전도 무료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주요 폐가전 무료수거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1m 이상의 대형가전뿐 아니라 구형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톱 PC 세트, 전자레인지 등이다. 전기밥솥, 선풍기 등 소형가전은 5개 이상 소형품목으로 등록해 동시 배출할 수 있다.

이사모아를 운영하는 벤디츠 염상준 선현국 공동대표는 이사모아를 단순하게 이사견적을 비교하는 서비스가 아닌 소비자의 편익을 우선시하는 이사 O2O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며 "폐가전 무료수거 이외에도 폐가구 무료수거 등 이사할 시 귀찮은 문제들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폐가전 수거 신청은 이사모아 앱과 이사모아의 웹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환경부 소속의 폐가전 전문 예약센터는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통해 창조경제를 이끄는 정부 3.0 소속 비영리단체인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운영하고 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