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3D 캐릭터 ‘카이디’ 킥스타터 출시
11월 23, 2018

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3D 캐릭터 ‘카이디(Kydy)’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오늘부터 판매된다. 

원래 카이디는  ‘디버스(the Dyverse)’라는 블록체인 기반인 AR 기반 컨텐츠 및 굿즈 마켓에서 거래, 사용할 수 있지만, 킥스타터를 통해 먼저 출시한다. 

카이디는 얼리버드 옵션을 통해 $25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3D 프린팅을 통해 아트 토이로도 소장할 수 있다. 본 킥스타터 캠페인의 후원자들은 향후 디버스가 각종 인플루언서 및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제작하는 캐릭터 등 디버스 내 신제품에 대한 정보 및 액세스를 우선하여 부여받는다. 

디버스는 VR/AR 컨텐츠 전문 기업 브렉스랩(VREX Lab, 대표 이루디)이 만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더리움 네트워크상에 개발 중인 마켓으로, 버츄얼 컨텐츠와 굿즈를 위한 유니버스를 구축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는 세상에 하나만 존재하는 3D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 캐릭터(카이디)들은 AR 앱, 모바일 게임,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등의 소셜 미디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컨텐츠 제작에 사용될 수 있다. 또 유저에게 캐릭터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보장하고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별 캐릭터의 메타데이타가 저장된 토큰을 생산한다.

(주)브렉스랩 이루디 대표는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토이나 게임 스킨 등은 한 명의 구매자가 아닌 다수의 구매자가 존재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소장품이 아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구매자는 유일무이한 버츄얼 캐릭터를 소유함으로써 자신만의 버츄얼 페르소나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카이디와 펀딩 리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킥스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버츄얼 컨텐츠 및 굿즈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마켓 ‘디버스’를 만든 브렉스랩은 2016년에 설립된 VR/AR 컨텐츠 전문 기업이다. 한국 VR/AR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SOSV, 일본 코로프라(Colopl)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국내 블루포인트 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플러그앤플레이(Plug & Play), 이티씨랩스(ETC Labs)와 같은 실리콘 밸리 유수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관련 기사: 버츄얼 컨텐츠 및 굿즈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마켓 ‘디버스’, 디버스에 사는 카이디와 디버스를 만든 브렉스랩 이루디 대표 인터뷰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