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10기 스타트업 8개사 선정
September 18, 2017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krlabs이 10기 액셀러레이팅에 참가할 스타트업 8개사 선정을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10기 프로그램에는 240여 팀이 지원하여 약 3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지원팀 중 42여 개 기업이 미주지역, 유럽, 아프리카 등을 기반으로 한 해외 스타트업이었으며, 스파크랩 최초로 러시아 기업 레플리오(Replio)도 참가한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국내외에서 4차 산업혁명이 뜨거운 화두로 자리 잡으면서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 역시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라며, “스파크랩이 5주년을 맞이한 만큼, 10기 스타트업 기업들이 멘토 및 선배 기업과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3개월 동안 전 세계 다양한 국가와 분야에서 활동 중인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스파크랩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 최대 4만 달러(한화 약 4,500만 원)의 초기 투자금과 사무공간, 무료 호스팅 서비스 등 초기 기업을 위한 각종 인프라가 제공된다. 한편, 스파크랩 10기 데모데이(Demo Day)는 12월 7일 열릴 예정이다.

 

10기 액셀러레이팅 기업 (스파크랩스 제공)

 기업명

대표자명 

회사 소개

 (주)투아이즈테크
(TwoEyes Tech)

 송헌주

주식회사 투아이즈테크는 특허 기반의 독창적 기술력으로 누구나 쉽게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양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양안 3D 360도 가상현실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우리 삶의 경험을 풍성하게 하는 휴먼테크놀로지를 창출해 나가고자 한다.

 (주)빛컨
(VITCON)

 김민규

주식회사 빛컨은 임베디드 컨트롤러 전문기업이다. IOT-Modlink은 스마트팩토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구현하는 기술로, H/W를 모듈로 조립해서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서버,  웹,  APP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UI를 위젯편집기를 사용하여 직접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UI를 구현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 기존 기계에 부착한 IOT-Modlink은 PC와 모바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가격도 대기업의 1/10 수준이면 가능하다.

 에몰라이즈
(Emolize)

 김의순

주식회사 에몰라이즈는 국제 결제 서비스를 위해서 설립된 Fintech 업체이다.
Payvil이란 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12,000개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결제 수단은 알리페이와 계약을 통해서 알리페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안에 일본과 대만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한국을 찾는 모든 외국인들과 중국, 대만, 일본을 찾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성장할 계획이다.

 패브릭타임
(Fabric Time)

정연미,

오민지

해외 독립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한 온라인 원단 판매 플랫폼. 동대문 원단시장의 원단제품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해외 독립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수출하는 온라인 원단 판매 플랫폼이다.

 (주)발란
(Balaan)

 최형록

발란은 유럽 명품 오프라인 부티크와 전 세계 쇼퍼들을 연결하는 글로벌 패션 온라인 플랫폼이다. 발란은 명품 유통 최상단에 있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초대형 부티크 40곳과의 독점 계약으로 매 시즌 900개 브랜드(3조 규모)를 유통하여 아시아 명품 커머스 중 가장 강력한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 상품을 유럽 현지보다 30%이상 할인된 가격에 고객에게 3일 내로 배송하여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 명품 시장을 거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별별선생
(TEvalueWise)

 박세준

대한민국 강사 평가 플랫폼. 왜 우리는 5천원짜리 물건을 사면서도 리뷰를 열개씩 읽으면서, 50만원짜리 강의 들을 때는 안 그럴까? 별별선생은 위와 같은 작은 질문에서 출발하였다. 30조원 규모의 사교육 시장 중 다수는 정보의 비대칭 속에 소비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출신의 CEO와, 하루만에 코딩을 다 짜버리는 CTO, 바닥에서 굴러가며 데이터를 모아오는 COO가 뭉쳤다. 어느 한 교육기관의 놀이터가 아니라. 오히려 치우쳐 있지 않고, 어느 무엇도 숨기지 않기 때문에, 신뢰가 지속될 수 있는, 모두의 공간이 되어, 학생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강사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레플리오
(Replio)

아파나시 사빈
(Afanasiy Savvin)

Replio는 친구들, 구독자들 및 관객들과 Q&A를 통해 상호 작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개개인은 각자의 관심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Replio의 서비스를 통하여, 질문을 하고 짧은 비디오로 구성된 답변을 보며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Replio는 2017년 3월에 작은 시베리아 마을 야쿠츠크에서 설립되었으며, 8월에 러시아에서 AppStore에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주)진캐스트
GENECAST

 백승찬

진캐스트의 원천기술인 Internally Discriminated Priming System (IDPS)는 다른 기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유전적 변이를 검출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모든 암의 발생원인은 유전적 변이 때문이다. IDPS암검사 시스템에 의한 진단, 예방, 치료의 패러다임 전환은 암의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를 가져다 줄 것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