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서울 전역 옥외광고로 소상공인 지원
6월 11, 2015

스크린샷 2015-06-11 오전 9.53.55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서울 전역 옥외광고를 통해 지역별 배달업소를 소개하는 ‘부럽다OO동’ 광고 캠페인을 실시하여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오늘부터 서울 전역 버스정류장 쉘터에 옥외광고가 설치된다.

배달의민족 ‘부럽다OO동’ 광고 캠페인은 배달의민족 브랜드를 광고하는 동시에 이름난 동네 배달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석촌동에는 ‘OO치킨’이라는 배달맛집이 있어서 석촌동 주민들을 부러워하는 내용이 담긴다. 이는 지난 3월 배달의민족이 공개한 전국 배달맛집을 소개하는 ‘신의배달’ 광고의 오프라인 버전이기도 하다.

이번 배달의민족 ‘부럽다OO동’ 광고 캠페인의 업소선정 기준은 총 3가지다. 업소의 매출과 직결되는 ‘주문 수’, 실제 주문한 이용자만 남길 수 있는 ‘사진리뷰 수’, 그리고 고객과 소통이 활발한지 알 수 있는 ‘사장님 댓글 수’가 많은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배달의민족은 ‘부럽다OO동’ 광고 캠페인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럽다OO동’ 옥외광고를 보고 사진을 찍어 ‘#배달의민족’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1일부터 30일까지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폴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배달의민족 1만 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는 “이번 광고 캠페인이 동네 주민에게 배달맛집 정보를 줄 뿐만 아니라, 골목 상권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사장님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은 사장님의 매출을 높여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같은 컨셉의 라디오 광고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 부산, 대전, 광주, 청주 등 전국에서 방송되며, 각 지역 배달업소의 특색을 살린 멘트가 식욕을 자극한다. 향후 배달의민족은 지하철 옥외광고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