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소상공인 성공을 돕는 ‘배달아카데미’ 실시
4월 29, 2015

스크린샷 2015-04-29 오전 10.04.57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4월 28일 강남 ‘SAME PAGE’에서 소상공인의 성공을 돕는 제3회 ‘배달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배달의민족 ‘배달아카데미’는 가맹업주를 대상으로 월 1회 진행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배달아카데미는 배달의민족 광고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고객 응대 방법, 그리고 서울 곳곳에 지점을 열 정도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월향’ 이여영 대표의 특별 강연으로 3부에 걸쳐 진행됐다.

1교시는 ‘배달의민족 광고 제대로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배달의민족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평소 사장님의 문의가 많았던 내용을 모아 퀴즈로 진행되었는데, 예를 들어 ‘앱 상단에 노출된 순서는 업소 평점이 높은 순이다’라는 퀴즈에 정답을 ‘X’로 맞추며 사장님의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2교시 ‘단골고객을 만드는 고객서비스 방법’ 강의가 마련되었다. 실제 고객의 BEST 리뷰 중 감동 포인트를 확인하고, 해당 업소 사장님의 답변이 좋았던 점이 무엇이었는지 조별로 발표했다. 리뷰 분석을 통해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확인하는 강의였다.

마지막 3교시는 ‘월향’ 이여영 대표의 ‘거꾸로 장사하기’라는 타이틀로 특강으로 이어졌다. 첫 사업 시작에서 일본시장 진출 등 이여영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함께 일하는 직원에게 명확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배달아카데미에 참여자 중 인천 부계동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송제훈 사장님은 “손님 응대 방법을 배우고 싶어서 배달아카데미를 신청했는데 전문강사의 강의를 들으니 새로운 것도 배우고 잊고 있던 내용을 떠올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배달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배달의민족 천세희 센터장은 “배달아카데미에 대한 사장님의 신청 및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사장님이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좀 더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오늘 5월 14일, 15일 개최되는 비글로벌 서울 2015(beGLOBAL SEOUL 2015)에 스피커로 참여해 우아한형제들의 창업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ticket banner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