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대상
11월 12, 2014

배달의민족_‘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대상_김봉진 대표

업계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통합 미디어 부문과 인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영상, 옥외, 인쇄, 온라인, 통합미디어 등 다양한 부문에 수상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2개의 대상을 석권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우아한형제들은 통합 미디어와 인쇄 부문의 대상뿐만 아니라 옥외 광고 부문 동상 수상까지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광고는 올 한해 가장 인기 있는 광고로 꼽힌다. 광고계에 새로운 파장을 불러일으킨 점을 인정받아 심사 과정에서도 만장일치의 평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라는 카피를 전면에 내세운 명화 패러디 광고와 영화 예고편 광고, 절묘한 문구로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옥외 광고들은 한 해 동안 많은 사람에게 회자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패러디되며 확산됐다. 모델로 출연한 류승룡 배우는 이번 시상식에서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2014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협회가 주관하여 지난 1년간 국내 최고의 광고를 가리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8개의 일반부문(영상, 라디오, 인쇄, 옥외, 디자인, 온라인, 프로모션, 통합 미디어)와 9개의 특별상 부문(영상기법, 이미지기법, 해외집행광고, 공익광고, 공공/정부광고, 심사위원 상, 광고모델 상)으로 나뉘어 시상됐다.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광고를 본 많은 분이 쓸데없는 고퀄이다, 약 빨고 만들었느냐며 하시며 웃음을 참지 못하신다. 최고의 찬사라고 생각한다”며 “가장 배달의민족 다운 모습으로 소비자들과 공감하고 즐거운 경험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정 새롬
노력과 겸손, 지혜가 담긴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찰싹찰싹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