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경신, 100억 원대 투자 유치 받은 아동용 교육앱 Kidaptive 소식 등
2013년 11월 15일

비트코인 가격 사상 최고가 경신

2올해 들어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거래소 및 비트코인 관련 회사들에 대한 투자가 활발한 가운데 지난 수요일 도쿄에 기반을 두고 있는 Mt.Gox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425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 초 가격인 13달러에 비해 무려 30배 이상 오른 가격이다.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화폐시장에 믿을만한 대체재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 비트코인 거래소가 활성화되는 추세이고 비트코인과 화폐 사이에 거래 수수료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보다 낮은 이유로 비트코인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허락하는 상점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Mt.Gox 거래소에서 세계에서 가장 먼저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했지만, 현재는 다수의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다.

 출처: The Wall Street Journal

 

아동 교육용 iPad 앱 회사, Kidaptive 100억 원 규모 Series B 투자유치

3애니메이션과 게임요소를 포함한 유치원 이하 아이들을 겨냥한 교육용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 제작 회사인 Kidaptive은  Formation 8, Menlo Ventures, Standford’s StartX Fund, NewSchools Venture Fund 등으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Series B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Kidaptive 에서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은 50만 누적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중 50% 이상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다운로드 되었고 월간 20만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발표될 때마다 90%의 앱 유저들이 다시 앱을 사용하는 기록적인 재사용 비율을 보이고 있다. Kidaptive는 무료 사용자들에게 45일마다 새로운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유료사용자들에게는 2주에 한 번씩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가격정책을 곧 도입할 예정이다.

 출처: techcrunch

 

프레지 Prezi 유저 3000만 명 돌파 

prezi1Prezi 유저수가 매년 2배 정도로 성장하여 30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6개월간 1000만 명의 유저수가 증가하였고 매달 1500만 명의 유저가 프레지를 새롭게 사용하고 있다. 주목할 만 사실은 Prezi가 그동안 여러 VC로부터 150억 원의 펀딩을 유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유저수가 3000만 명을 돌파할 때까지 VC로부터 받은 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른 이유로 프레지의 공동 창업자 피터 알바이 (Peter Arvai)는 유저수의 폭발적인 증가가 회사의 예상을 넘어섰고 아직 적절한 투자 기회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Prezi는 현재 영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서비스 되고 있다.

출처:venturebeat

 

핀터레스트 Pinterest 개발자들을 위한 API 발표

4Pinterest 는 오늘 개발자들을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제3의 웹사이트들이 자신들의 콘텐츠를 조금 더 쉽게 Pinterest 에 포스팅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첫 번째 고객들은 자포스, 월마트, 디즈니, 네슬 같은 큰 기업들이다. 따라서 일반 유저들은 Zappos, Disney 등 웹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발견했을 시 바로 자신의 Pinterest 계정으로 포스팅할 수 있게 되었다. Pinterest 는 현재 Facebook, Twitter와 함께 3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서 트래픽 및 유저수 증가율에서 Facebook과 Twitter을 앞서며 기업들의 새로운 광고 창고로서 주목받고 있다.

출처: techcrunch

 

퍼즐앤드래곤’의 겅호 온라인 핀란드로 헤드쿼터 이전 고려

e0edbea396dd01a9f3e17bb32b5831f9소프트뱅크의 자회사로서 모바일 게임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겅호온라인 엔터테인먼트 (GungHo Online Entertainment)가 핀란드로 본사 이전을 고려하고 있다. 내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핀란드의 법인세율은 20%로 현재 일본의 법인세율이 40%의 절반에 불과하다. 전 세계적인 히트게임인 퍼즐앤드래곤으로 유명한 겅호 온라인은 핀란드의 낮은 법인세율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친화적인 분위기에 이끌려 핀란드를 세계 진출의 발판으로 사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소프트뱅크는 이미 지난달 Clash of Clan과  Hay Day 등의 인기게임을 개발한 핀란드의 개발업체인 Supercell Oy를 1조 6천억 원에 인수하였다. 노키아의 몰락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조 단위의 법인세 감소를 겪었던 핀란드정부는 겅호 온라인의 이번 발표를 환영하는 분위기다.

출처: The Wall Street Journal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