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3분기 매출 1000 억 육박, 공식적 IPO 언급은 아직 없어
일본 시장을 기반으로 대만, 태국, 스페인 및 브라질 진출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거듭나고 있는 LINE은 3분기 실적발표에서 지난 3분기동안 99억엔 (10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라인의 수입의 60%는 게임에서 나오고 있으며, 20퍼센트는 이모티콘과 스티커 판매에서 나오고 있다.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LINE의 약진은 전통적인 일본의 모바일 강자였던 GREE 와 DeNA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차후 e-commerce 시장 진출시 일본 최고의 e-commerce 회사인 Rakuten을 위협할 것으로 예상된다.
LINE은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기에 당장 IPO 를 할 필요가 없지만 2014년 중순에 IPO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일본 언론을 통해 계속 흘러나오고 있다.
출처: techcrunch(바로가기)
알리바바 하루만에 6조 매출 기록
불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 회사인 알리바바는 발렌타인데이와 비슷한 날인 singles’ day 였던 지난 일요일 단 하루동안 6조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알리바바는 이 날 6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싱글데이에 기록했던 3.5조원의 단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중국의 소매 상거래는 지난해 4.3%의 성장에 이어 올해 6.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알리바바의 성장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cnet(바로가기)
Twitter 이어 BOX도 IPO
기업과 개인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3300억원 규모의 펀딩을 유치한 BOX가 5500억원의 추가 자금조달을 목표로 2014년 초 IPO를 계획중이다.
BOX의 올해 매출은 1000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중이다. 그 첫번째 노력으로 BOX는 이미 런던에 오피스를 열고 유럽시장에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 AllthingsD(바로가기)
기관투자자를 위한 비트코인 거래 스타트업 itBit 35억원 투자 유치
시중 은행과 같은 보안수준을 갖추고 법적인 보호를 받는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업인 itBit 에서 RRE Ventures, Canaan Partners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3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기관투자자들과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거래하듯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세계적인 거래소를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itBit은 나스닥과 같은 기술을 이용하여 초당 수백만개의 거래를 수행할 수 있으며 디도스 공격에도 안전한 보안기술을 자랑한다. 현재 싱가폴에 헤드쿼터를 두고 있는 itBit의 비트코인 거래소에서는 미국달러, 싱가폴달러, 유로달러를 비트코인과 거래 할 수 있다.
출처: techcruch(바로가기)
MakerBot “미국의 모든학교가 3D 프린터 갖게 하겠다”
올해 초 오바마 대통령이 연설중 3D프린터가 제조업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생각하며 제조업과 테크관련산업에서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것에 영감을 얻었다는 MakerBot의 CEO 브레 페티스(Bre Pettis)가 MakerBot Academy 계획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의 취지 미국의 모든 학교가 3D 프린터를 갖추어 어린 아이들이 쉽게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3D 프린터를 원하는 학교가 http://www.donorschoose.org 에서 신청을 할 경우, 사연을 읽은 사람들의 기부를 통해서 모아진 금액으로 3D 프린터를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진다. 올초부터 킥스타터, 아마존 등을 통해서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3D프린터가 많아진 가운데 MakerBot에서도 이미 백만원에서 이백만원 대의 3D프린터를 판매중이다.
출처: venturebeat(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