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 사용자들은 돈을 더 쓴다고
프랑스 파리(Paris) 소재한 에어비앤비에 숙박한 여행객은 여행기간 동안 더 많은 지출을 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여행객들은 에어비엔비의 숙박비용이 저렴하기에 호텔 투숙객 보다 평균 약 2배(에어비엔비 5일, 호텔, 2.3 일)동안 머물렀으며, 이 기간 동안 여행자들의 소비가 늘었음이 확인되었다(그림참조). 또한 파리에 방문한 에어비엔비 여행객은 93%가 현지인처럼 지내기를 원하고 있으며, 70%가 호텔이 아닌 지역에서 숙박을 했다고…
출처 : Airbnb’s Parisian Guests Want To Live Like Locals, With 70% Staying Outside Typical Hotel Districts (techcrunch)
애플 광고, 약간의 변화
애플은 유투브에 새로운 홍보 동영상을 올렸다. 기존의 애플에서 제작/배포하는 동영상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실생활에서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주목하였다면, 어메리컨 인디언 언어들이 사라져가고 있는 그들의 언어를 애플 앱을 통해 학습 한다던지, 다운증후군을 겪고 있는 말 못하는 소년의 의사소통을 도와주고 있는 등의 장면을 통해, 애플과 애플의 앱들이 얼마나 사회적인 가치를 갖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출처 : Apple - Making a difference. One app at a time. (youtube)
야후, 사진앱 제작사 GhostBird SoftWare인수
야후는 아이폰용 사진앱인 KitCam과 PhotoForge2의 제작사인 GhostBird Softwar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거래의 세부적인 내용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GhostBird Software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더 이상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음을 밝혔으며(아래그림참조), 금번 인수 이후 GhostBird팀은 Yahoo의 서비스 개선 (Flickr로 추측) 또는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예측된다.
출처 : Yahoo Acquires Advanced iOS Photography App Maker GhostBird Software (Techcrunch)
beSUCCESS생각 : 차별화된 가치(Value)에 가 중요한 시대이다. 어떤 여행사는 현지인처럼, 현지인과 같이 지내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그 니즈를 만족시키는 가치를 제공하며, 어떤 기업은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자신들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외부에 어필하는 것또한 그들의 가치가 아닐까?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벨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이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