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노쉬, 식품박람회 SIAL CHINA 2016의 ‘혁신상품 시상식’서 최종 3대 기업 선정
2016년 05월 09일

E.2213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의 미래형 식사 대용 식품 브랜드 ‘랩노쉬’ 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식품박람회 ‘SIAL CHINA 2016’에서 국내 간편식 제품 최초로 10개의 ‘혁신제품 결승 출전기업’으로 선정되어 결승 진출을 하였고, 5일 ‘혁신상품 시상식(SIAL Innovation Award China 2016)’서 최종 3대 기업으로 ‘실버 어워드(Silver Award)’를 수상했다.

SIAL 식품박람회는 세계 최고 식품박람회 가운데 하나로 프랑스 SIAL(Salon International De L'alimentation) 그룹이 5대륙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식품전시회다. 전 세계 식품산업의 생산자와 바이어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세계 식품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전시회이며, 이번 박람회에는 65여 개국 3,00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SIAL 식품박람회의 ‘혁신상품 시상식’은 매년 전시회 개최와 함께 제품의 혁신성과 소비자들에게 주는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혁신제품을 선정하며, 선정 기준은 독특하고 차별화를 둔 제품을 비롯해 신기술을 이용한 제품, 획기적인 원료를 사용해낸 제품 등을 선정한다.

이번 SIAL 식품박람회의 결승 출전 ‘혁신제품’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식품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전 세계에서 10개의 제품만이 선정되며, 그중 최종 3개의 기업을 수상한다.

‘미래형 식사’ 콘셉트의 간편식 랩노쉬는 분말 형태로 병에 담긴 제품에 물만 넣어 간편하게 완성하는 한 끼 식사로, 간편하면서도 한 끼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혁신 기술로 인정받아 결승 출전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랩노쉬’ 등 선정된 혁신제품은 별도의 이노베이션 전시관에 전시되며 공식 웹사이트 및 보도자료, 카탈로그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질 예정이다.

이그니스의 박찬호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에서 세계 유수의 식품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최종 3대 기업으로써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랩노쉬 제품들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품질을 더욱 향상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