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 한우 F&B센터 ‘솔직한우’ 오픈
2023년 12월 18일

스탁키퍼, 한우 F&B센터 ‘솔직한우’ 오픈

한우 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대표 안재현)가 신개념 한우 F&B 센터 ‘솔직한우’를 서울시 용산에 오픈하고, 추후 발행할 결제형 토큰 및 유틸리티 토큰의 사용처로 솔직한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뱅카우는 지난해 금융당국으로부터 '투자계약증권' 판정을 받아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 이후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하여, 올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최종 제재 면제를 승인받았다.

지난 4일에는 한국투자증권과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연내 증권신고서 발행을 목표로 현재 새로운 상품을 준비 중이다. 또한 토큰 활성화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솔직한우 온라인ㆍ오프라인 센터 어디서나 스탁키퍼가 발행한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스탁키퍼는 추후 토큰증권 시장이 열리면 단순한 금융형 토큰을 넘어 결제형, 유틸리티형 토큰으로까지 스탁키퍼의 토큰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테면 스탁키퍼가 발행한 뱅카우 토큰 하나로 뱅카우 송아지 상품의 지분투자(금융형), 직접 관리ㆍ감독한 프리미엄 한우 구매(결제형), 토큰 소유에 따른 특별 혜택 제공받기까지(유틸리티형)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번에 오픈한 솔직한우 용산 F&B센터는 총면적 약 100평, 4층 규모로 단순한 음식점이 아니다. 소비자는 39종에 달하는 한우 부위를 직접 눈으로 보고 등급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의 토큰 체험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에 따라, 솔직한우는 향후 결제형 및 유틸리티형 토큰 발행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탁키퍼 박승찬 COO는 “(스탁키퍼는) 현재 투자계약증권 발행에 집중하고 있지만, 향후 ST(토큰증권) 시장 선점을 위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솔직한우 F&B 센터를 설립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탁키퍼는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스탁키퍼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