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바른동행 2기’ 데모데이 개최
2023년 04월 05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바른동행 2기 데모데이 성료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대표 백여현)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바른동행 2기 데모데이를 지난 31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선 3개월 동안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한국투자금융지주의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을 활용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바른동행 2기’ 23개사 중 15개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템을 선보였다. 브이유에스(폐기물 수거 경로 예측 솔루션), 민트멤버스(명품 패션 프리미엄 세탁 및 수선 서비스), 베스트알(폐기물을 활용한 텅스텐 추출 솔루션), 윤회주식회사(순환 패션 플랫폼), 커넥트브릭(이미지 생성 AI), 플루언트(AI 음성인식 기반 버츄얼 휴먼 제작 솔루션), 케이스노트(판례 검색 서비스), 프레임웍스(10 마이크로미터급 초정밀 가공 기술) 등 딥테크, SaaS, AI 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참가하였다.

데모데이를 통해 바른동행 2기 기업들은 투자 이후 성장의 결과를 발표하고 외부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과정을 거치며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2기 선발 평가에 참여하고 멘토링했던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심사역들과 한국투자증권의 기업금융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모기업인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사외이사들이 참석하여, 그룹사 전체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진심임을 보여줬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백여현 대표는 “Seed 단계 투자 확대를 통해 얼어붙은 투자 시장에 작지만 희망의 불씨를 피우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다"라며 "육성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투자 연계를 강화하고 한국투자금융지주 계열사 차원에서 단계별 지원을 통해 한국투자의 전주기적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오는 7일까지 ‘바른동행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3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은 선발과 동시에 최대 3억원의 투자를 받고 이후 3개월 간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 중 돋보이는 성과를 보인 팀에게는 후속 투자 기회 또한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