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2018 콘텐츠 스타트업 해외 IR 컨설팅 및 온·오프 피칭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미국이나 중국 진출에 뜻이 있거나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60여 개의 '콘텐츠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기업소개 자료 작성 ▲IR 피칭 트레이닝을 지원하며 컷오프방식으로 최종 20여 개사를 선발하여 미국과 중국 현지 IR 참가를 지원한다.
본 사업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online to offline) 방식의 글로벌 투자 설명회(IR)를 새롭게 시도했다. 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직접 대면하는 오프라인 IR에 앞서 온라인 IR을 먼저 실시하여 스타트업이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해외 투자자를 만날 수 있게 하고, 이후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미국과 중국 현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정욱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이번 O2O 방식의 투자설명회를 실시하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더욱 높이고 성과에 따라 내년에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참가 기업 모집은 오는 14일(화)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ur article helped me a lot, is there any more related content?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