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 멤버십은 서울핀테크랩 수혜기업 자격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기업이 육성·지원받을 수 있도록 서울핀테크랩에서 새롭게 개설한 제도이다.
기존 입주 기업과 달리 멤버십은 핫데스크 형태의 자율좌석 공용공간을 받고, 이외에 육성 프로그램 참여는 기존 입주기업과 동일한 자격을 갖는다. 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공간으로, 위워크 여의도역점 6개 층(4·5·6·8·17·19)·연면적 1만 1,673㎡ 규모로 운영 중이다.
멤버십 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위워크 네트워크 이용 및 자율좌석 공용공간(기업당 최대 2좌석)를 제공하며, 서울핀테크랩 전용 회의실 사용과 해외 진출 프로그램 참가 기회 및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한다. 더불어 서울핀테크랩 신규 입주 지원 시 가산점을 받는다.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은 서면 평가로 진행하여 총 10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협약 기간은 6개월 단위이며, 1회 연장평가를 진행하여 최대 1년간 제공한다. 핀테크 분야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아이템을 보유한 국내외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은 12월 04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https://seoulfintechlab.kr/) 또는 스타트업플러스 사이트(https://seoulfintechlab.startup-plus.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서울핀테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