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환경 기업 ‘리코’, 사업장 폐기물 관리 서비스 ‘더 플라자 호텔’에 제공
2023년 03월 23일

업박스, 사업장 폐기물 운반 서비스 ‘더 플라자’에 제공

업박스(UpBox)의 운영사 리코(Reco, 대표 김근호)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에 사업장 폐기물 관리 서비스 ‘업박스’를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더 플라자는 총 408개 객실과 4개의 다양한 레스토랑 및 바, 9개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는 5성급 호텔이다. 더 플라자의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는 프로모션별로 공간과 음식을 구성해, 방문할 때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서울 5대 호텔 뷔페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 플라자는 정확한 잔반량을 파악하고, 시즌에 따라 배출량이 달라지는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최근 업박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업박스는 눈금이 있는 수거함으로 정확하게 배출량을 측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 실시간 배출량 확인, △ 폐기물 신고 서류 자동 생성, △다수 매장 통합 관리가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해 손쉽게 폐기물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식음업장의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메뉴가 변경돼 잔반량 차이가 있는 편”이라며 “데이터 기반의 폐기물 서비스 도입으로 잔반량과 폐기물을 관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리코 김근호 대표는 “최근 더 플라자처럼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호텔들이 객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바, 연회장 등 부대시설 관리에도 힘쓰는 추세다”라며 “덕분에 더 플라자와 같은 국내 특급 호텔들이 서비스 이후 발생하는 폐기물 데이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업박스’를 많이 찾아 주시고 있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리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