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HTC와 손잡고 "페이스북폰" 출시하나?
2012년 04월 26일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Tom Cheredar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넥서스 라인의 기기들에서 보여준 구글과 삼성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글의 전 단말기 파트너였던 HTC는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과 손을 잡을 것이라고 Digitimes를 통해 전했다.

페이스북폰에 관한 루머는 지난 11월에 처음 수면위로 떠올랐다. 당시 “Buffy폰”이라 불리는 이 단말기는 HTML5에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작동이 가능하도록 수정된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OS가 제공될 것이며, 이 폰은 18개월 안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페이스북폰은 2012년 3분기 안에 출시되어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 뉴스가 페이스북과 HTC 모두에게 그럴듯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HTC는 전에 페이스북에 최적화된 Salsa와 Chacha 2개의 단말기를 출시했었고, 이로써 분명히 페이스북폰을 개발할 비전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 다른 큰 이유는 페이스북의 큰 모바일 리스크, 즉 신규주식공개(IPO)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파트너십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자체가 형편없더라도 그것은 아마도 꽤 잘 팔릴 것이고, 그러면 결국 모바일 기기에서 수익을 창출해내는 능력에 관한 한 페이스북에 몇몇 실질적인 기초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