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히어, 전년 대비 주차장 예약 건수 435% 증가 (9만 건) 등 올해 실적 공개
2015년 12월 28일

주차 예약 모바일 앱 "파크히어"를 서비스하는 파킹스퀘어가 올해 실적을 공개했다. 파크히어는 올해 누적 예약 건수 9만 건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35%의 성장률을 보였다. 주차 예약 건수 외에도 사용자가 주차장 정보 확인을 위해 특정 지명을 검색하는 건 수가 꾸준히 증가해 12월 20일 기준, 누적 1,131,607건을 기록했다.

2014년 1월 출시해 만으로 2년이 돼가는 파크히어(PARK HERE)는 주변 유료 주차장을 검색하고, 할인된 가격에 주차 예약까지 바로 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파크히어를 통해 차주는 원하는 지역의 유료 주차장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주차장 사업자는 유휴 주차 공간을 내버려두지 않고 활용할 수 있다.

parkhere

또한 운전자들은 파크히어 주차 예약을 통해 기존 주차 요금 대비 평균 73% 요금을 할인 받았으며, 주차장 사업자는 파크히어를 통한 매출이 첫 도입 시보다 지난 한 해 최고 32배까지 증가했다강남의 B주차장의 경우파크히어를 통해 추가 창출한 매출은 월 1천만원에 달했다.

파크히어팀은 사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전역의 약 2,300명의 주차장 사장님을 직접 만났으며, 또한 주차 관련한 운전자들의 다양한 문의를 처리한 건 수는 19,000건에 이른다.

파킹스퀘어 김태성 대표는 “주차장 정보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한 결과파크히어의 성장세가 수치로 나타난 한 해였다내년엔 더 공격적으로 서비스 적용 지역을 늘리고사용자의 실질적인 편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킹스퀘어는 더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 KTB네트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카카오현대엠엔소프트와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