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크런치 디스럽트 베이징 해커탄 2011, 개발자들의 축제!2
2011년 10월 30일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해커탄이 개최되었다. 베이징의 China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10월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되었다.

여기 해커탄의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6waves Lolapps는 소셜/모바일 게이밍 플랫폼용 소셜 게임을 공모한다. 승자에겐 10만 달러 상당의 상품과 6waves와 함께 해외 시장에서 게임을 퍼블리싱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의 비디오 네트워크 파트너이기도 한 Tianji는 그들의 API를 이용한 최고의 hack에 Professional Social Network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Tianji의 오픈 API를 이용하여 방문자들에게 개인화된 웹 경험을 제공하고자함이 목적이다. 1등 수상자에게는 5,000 RMB가 주어진다.

myGengoHuman Translation API는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플랫폼들을 위한 양질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는 서비스이다.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API 통합을 원하고 있다.

그 외에도 deCarta, Red Pagoda Resources, Mail Chimp, CloudFlare의 스폰서 프로그램이 있으며, 해커탄의 참여자에게는 이 다음날부터 개최될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베이징의 패스가 주어진다.

참석자들은 약 24시간 동안 웹사이트에 대한 핵을 만들어 데모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 밤새 진행되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밤늦게까지 스낵, 맥주, 콜라를 먹는 것도 묘미(?) 중의 하나인데 다음날 오전에 핵을 제출하게 된다.

오후에는 금번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베이징 해커탄의 승자들이 소개되었다.

Grand Prize WeDairy - 블로그를 위한 연대기적 비주얼 다이어리

Firecracker - Firecracker(폭죽)을 소재로한 게임

TouchMusic - 테라민 스마트폰 앱

HackMaster - 러브스토리를 가지고 Javascript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게임

Shareware - 중국에서 브라우징한다면, (중국에서 접속이 차단된)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아닌 중국의 공유 버튼을 로드시킨다.

Pomo - 작업 시간을 보여주는 모바일 앱

※ 내일(10월 31일)부터 이틀 간은 Startup Battle Field, TechCrunch Disrupt Beijing이 열리며, 한국어 실시간 소식은 온석세스의 트위터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