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금융(DeFi - Decentralized Finance) 플랫폼 트러스트스왑(TrustSwap)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암호화폐 예약 결제 상품 ‘스마트락(SmartLock)'을 출시했다.
스마트락은 사용자가 ETH 또는 ERC-20 토큰을 사용해 특정 시간에 결제가 이뤄지도록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P2P 거래 및 결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간 및 이벤트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 및 회사의 광범위한 사용자집단이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설계되었다. 선물, 급여, 구독료 및 신탁 기금은 물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를 구축하거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락은 새로운 토큰 프로젝트 및 ICO에 이상적인데, 팀 또는 얼리어답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린 릴리스를 위해 토큰을 잠글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편리한 방법을 원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팀이 프로젝트에 장기적으로 헌신하고 있음을 보여줘 커뮤니티를 안심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업체는 밝혔다.
트러스트스왑의 제프 키르데이키스(Jeff Kirdeikis) 대표는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스마트락의 기능은 토큰 출시 속도, 시간에 민감한 상환 및 자금 할당 프로세스와 같은 부분에서 계속해서 개선될 것이다. 이것은 거래의 제어 가능성과 보안성을 증가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락 도입에 따라 트러스트스왑은 사용자가 자신의 P2P 옵션 계약을 생성하거나 반복 지불을 설정할 수 있는 TS 스마트 섭스크립션(SmartSubscription)과 같은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 스마트락은 현재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모든 스테이블 코인은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트러스트스왑은 암호화폐 구독, 분할 결제 및 교차 체인 토큰 스왑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스마트스왑 (SmartSwap, 무신뢰성 P2P 거래), 스마트에스크로 (SmartEscrow, 무신뢰성 에스크로) 및 스마트섭스크립션 (SmartSubscriptions, 시간 출시 결제) 등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 및 결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