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플랫폼기업 인텔리퀀트가 퀀트 알고리즘 오픈마켓 서비스 ‘iQ 마켓’을 출시했다.
iQ 마켓은 인텔리퀀트 스튜디오(iQ 스튜디오)에서 사용자가 개발한 퀀트 알고리즘을 구독 형태로 거래할 수 있는 오픈마켓 서비스이다. iQ 마켓에서 일반 사용자는 퀀트 개발자의 알고리즘을 실전투자에 활용할 수 있고, 퀀트 개발자는 개인 투자 수익에 더하여 구독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인텔리퀀트는 퀀트 투자를 기반으로 한 핀테크 기업이다. 퀀트 투자란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매 알고리즘을 작성하여 투자하는 방법을 뜻한다. 인텔리퀀트는 iQ 마켓 출시를 계기로 퀀트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어 퀀트 초보와 고수를 아우르는 종합 퀀트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인텔리퀀트는 2017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Global 300 기업에 선정되었고, 2021년에는 핵심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금융부문에 선정되었다. 또한 로보어드바이저 개발에서도 역량을 발휘하여 한국경제TV '수익률 빅매치: AI 대 인간' 프로그램과 MBC 창사특집다큐 '미래인간 AI'에 로보어드바이저 대표로 출연하여 증권사 주식전문가와 투자 대결 후 최종 승리하였다.
인텔리퀀트 이종권 대표는 “요리 전문가가 아니어도 밀키트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처럼, iQ마켓에 등록된 알고리즘은 퀀트 비전문가도 실전에서 퀀트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투자 밀키트’와 같다.”며 “iQ마켓을 통해 퀀트 투자의 진입장벽이 낮아져 투자 고수와 초보 투자자 모두 퀀트 투자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인텔리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