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이 자사 SW 패키지를 기반으로 구축한 'OK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을 지난 5월 30일 오픈을 시작하여 1주일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자사의 코어뱅킹 솔루션(BX-CBP, 코어뱅킹 패키지)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기존의 노후화된 전산 시스템을 개편, 고객들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했다. BX-CB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OK 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은 최신 기술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하고 차별성 있는 서비스/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민첩하게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맞춤형 요구에 대응이 가능한 환경을 갖춰 금융 서비스 간 경쟁에서 한발 앞서게 되었다.
실제로 OK 저축은행은 금융서비스 처리 속도가 기존에 비해 대폭 향상되었고 핀테크 플랫폼 등 제휴처로부터 오는 대량거래 처리 시 여유 있는 자원 사용률을 보이고 있어 차세대 시스템 구축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
고객사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이번 성공사례는 금융 IT 시장이 프로젝트의 주 사업자인 뱅크웨어글로벌의 개발 방법론, SW 패키지, 프로젝트 수행 역량 등에 관심을 가지게 하였다.
COVID-19 확산, IT 개발자 인력난 등 프로젝트 진행에 악영향을 주는 이슈가 있었지만 뱅크웨어글로벌은 주 사업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에 대응하여 고객사의 성공적인 시스템 오픈을 완수했다. 라인뱅크 타이완, 케이 뱅크와 같은 국내·외 인터넷전문은행 기간계 시스템을 패키지 기반으로 구축한 경험과 자사 SW를 은행, 카드사 등 금융권에 공급하며 쌓은 다양한 IT 구축 경험 및 개발 역량이 위기 속에서 빛을 발했다는 시장의 평가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최근 많은 IT 프로젝트에서 오픈지연, 프로젝트 포기 등 소식이 전해진다. 뱅크웨어글로벌은 ‘고객사의 성공이 곧 뱅크웨어글로벌의 성공’이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고 고객의 성공을 위한 최고 수준의 금융 SW 패키지를 개발,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여러 금융 프로젝트를 경험한 인력이 모여 있는 전문가 집단이다. 경영철학, 제품 그리고 최고의 구성원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 좋은 소식을 시장에 전할 수 있어 기쁘다.
현재 시스템 오픈 일주일이 지나지 않았지만 안정적인 운영 현황을 토대로 종합상황실과 변화관리를 위한 헬프데스크 클로징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에서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저축은행과 캐피탈 시장에 더욱 고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글로벌 Top 5'의 코어뱅킹/캐피탈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회사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 뱅크웨어글로벌
은행권(제1금융권)을 제외하고는 관련 금융권 업무 경험자를 직접 고용한 인력이 부족하여 수행하는 프로젝트 마다 고객사와 잦은 트러블이 발생하고, 개발 수행기간이 매번 지연되는 업체임.
또한 보유한 인력의 잦은 퇴사로 인한 업무수행의 연속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을 빈번히 나타나게 하여 개발자들이 많이 힘들어 하는 업체임.
그리고 업무경험이 상당히 부족한 고직위/고령자가 많아서 의사소통이 상당히 어려움.
그러한 사람이 말로는 모든것이 해겵되는것처럼 말하고는 정작 개발시에는 전혀 모른척 하는 직원이 상당히 많아서 정작 개발자는 어려움이 많아 야근/주말 근무를 수시로 해야하는 상황이 너무 많음.
이 업체를 통해 개발한 개발자나 , 수행완료한 업체에 아는 직원이 있으면 여러사람으로 부터 반드시 수행능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주의하시어 후회하는 일 이 없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