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데이타 학습하여 적합한 인재 매칭하는, 로보-리크루팅 서비스 출시
2017년 09월 18일

온라인 취업멘토링 플랫폼 (주)코멘토Comento (대표 이재성)가 2년간 누적된 16만 건의 구직서류 데이터에 기반을 두어 적합한 인재와 기업을 매칭하는 로보 리크루팅Robo-recruiting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코멘토는 2015년 8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현직자가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에 답해주고, 자기소개서를 피드백해주는 취업멘토링 플랫폼을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서 수집된 구직자의 관심사, 경험 및 이력 등의 정보를 코멘토의 알고리즘이 학습하면, 기업의 인재상과 비교하여 적합도가 높은 지원자를 알고리즘이 찾아낸다.

즉, 코멘토의 로보 리쿠르팅을 이용하면 기업은 많은 수의 지원자들을 단순히 학력이나 스펙에 기초하여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적합할 것으로 예상하는 인재를 찾아 채용할 수 있다.

특히 코멘토는 특허 출원한 ‘구직 서류 기반 직무능력 분석매칭용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서류에 드러난 이력이나 관심사와 함께 구직자의 역량까지 예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재성 대표는 “로보-리쿠르팅Robo-recruiting 기술은 기업이 인재중심 경영철학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기술이다.”라며, “기업이 인재 채용에 올바른 시간 투자를 하려면 단순히 출신학교, 어학성적, 자격증 등의 스펙뿐 아니라 직무역량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채용직무와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고, 선별된 인재 검증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어야 하는데, 코멘토의 채용 서비스는 이 과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