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지역 기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유)컴퍼니에이(대표 조병현)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청년창업자 양성을 위해 모집 공고한 ‘2024년 창업성공패키지(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 세종지역 민간운영사로 선정되어 최대 3년간 운영한다고 전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 창업 3년 이내 유망 창업 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입주 공간 제공, 교육·지도(코칭), 사업화 자금 지원 등 창업 전 단계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컴퍼니에이는 23년도(13기) 세종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선정기업(입교생)를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섭외하여 기본부터 심화교육을 제공하고 내부 전담코치, 외부 전문가를 통한 심층 코칭 활동, 입교생 및 졸업기업 간 협업 등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컴퍼니에이 조병현 대표는 세종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운영하며 신규로 결성된 ‘컴퍼니에이 세종 초기창업 투자조합 1호’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활동과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입교생들이 조기에 시장경쟁력을 확보하여 세종지역 기반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청년창업사관학교(세종) 김미연 센터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스스로 자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초기 성장과정에서 탄탄한 밑거름이 되어주는 센터가 되어주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컴퍼니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