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 비즈니스 솔루션 ‘프딩’, 글로벌 프로텍터 하드케이스 ‘펠리칸’과 프로텍터 하드 케이스 인식 변화를 위한 MOU
2023년 05월 03일

촬영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프딩, 글로벌 1위 프로텍터 하드케이스 기업 펠리칸과 MOU

촬영 전문가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주)프딩(대표 임지훈)’이 ‘펠리칸 프로덕츠 코리아(지사장 전상희)’와 촬영 장비 보호를 위한 프로텍터 하드 케이스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사는 국내 대다수 사진/영상 촬영 작가들에게 카메라 보관 케이스 장비에 대한 인식이 자리잡지 않은 것에 공감하며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같은 인식의 부족으로, 수천만 원에 달하는 촬영 장비가 촬영지 이동 및 보관 과정에서 파손과 고장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경향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프로텍터 하드 케이스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한편, 프딩의 촬영 업체 회원사와 촬영 교육 수강생들에게 펠리칸 제품 무료 체험, 할인 등 프로텍터 하드 케이스 제품의 효용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혜택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프딩은 촬영 분야 국내 1위 스타트업으로 ‘촬영 중개 플랫폼’, ‘촬영 업체 가맹 사업화 지원’, ‘촬영 작가 양성 교육 및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며 성장하고 있다. 현재 캐논코리아와 같은 촬영 관련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촬영 작가 양성 교육 커리큘럼에 프로텍터 하드케이스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고, 수강생들은 펠리칸 제품을 무상 대여하여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펠리칸은 1976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글로벌 프로텍터 하드케이스 전문 기업으로 방산, 항공, 우주, 레저/스포츠, 카메라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고성능 보호 케이스, 온도 제어 패키징 솔루션, 고급 휴대용 조명 시스템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프딩 임지훈 대표는 “전문 작가들은 웨딩 스냅, 여행 스냅 촬영과 같이 고객과 지정된 시간, 장소로 이동하며 카메라가 파손되는 경우가 많다”며, “전문 촬영 작가 시장에서 프로텍트 하드케이스 사용 문화가 널리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업무 협약 배경에 대해 말했다.

펠리칸 프로덕츠 코리아 전상희 지사장은 “방산, 항공, 우주 관련 제품을 넘어 국내 촬영 전문가 카메라 시장에서도 펠리칸의 ‘Protecting All that You Value’라는 브랜드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프딩은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