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업가 정신, 창업 축제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2019년 10월 31일

국내 유일의 청소년 기업가 정신·창업 축제인 비즈쿨 페스티벌이 31일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공존과 상생을 통해 미래 주인공으로 우뚝 선다는 의미에서너랑 나랑 같이 가치를 주제로 전국의 136개 학교 1 6천여 명의 초··고교생 및 학교밖센터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오늘 열린 개막식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벤처혁신정책관이 참석해 축사와 더불어 청소년 비즈쿨 활동을 통해 기업가정신 교육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사장하자의 저자이며 방송인인 서경석이 진행한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 미니 해커톤 및 비즈쿨 퀴즈쇼 등이 열렸다.

둘째 날(11.1, )에는 외국 학생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글로벌 비즈쿨 발표대회, 스피치대회, COME UP 비즈쿨(창업경진대회), 기업가정신 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요즘 청소년들의 선호에 맞춘 비즈쿨 홈쇼핑, 유튜버학 개론 및 두근두근, 비즈쿨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마지막날 인 11 2()에는 비즈쿨 학생들의 끼를 표출하는 비즈쿨 뽐내기 및 폐막식이 진행되며, 페스티벌 기간 중 좋은 성과를 낸 학생에 대한 푸짐한 시상도 이뤄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벤처혁신정책관은 "응급키트 자판기 창업자인 미국의 14살 소년 테일러처럼 이제는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새로운 제품이 되고, 새로운 가치가 돼 세상을 바꾸는 시대가 됐다"라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 비즈쿨  활동으로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청소년 인재와 교육전문가로 성장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2019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www.bizcool2019.co.kr)에서 확인할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aglikha ng Binance Account
Paglikha ng Binance Account
11 hours ago

Thanks for sharing. I read many of your blog posts, cool, your blog is very good.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