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반도체 개발 ‘보스반도체’ 현대차 기아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2023년 06월 28일

판교 실리콘파크에 위치한 보스반도체 사무실에서 임직원들이 사진 촬영하는 모습. 박재홍 대표(두 번째 줄 오른쪽 여섯 번째 하늘색 상의), 장연호 최고운영책임자(두 번째 줄 오른쪽 일곱 번째 하얀색 상의), 임경묵 최고기술책임자(두 번째 줄 오른쪽 다섯 번째 남색 상의) (이미지 제공 | 현대차)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실리콘파크에 위치한 차량용 반도체 개발사 보스반도체(대표 박재홍)가 현대차·기아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2022년 8월 현대차·기아는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2호 펀드를 통해 보스반도체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기업가치 산정이 어려운 스타트업에 투자금을 우선 제공하고 후속 투자 유치 시 산정된 기업가치를 기준으로 투자자의 지분을 결정하는 ‘조건부지분인수계약(Simple Agreement for Future Equity, SAFE)’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스반도체는 삼성전자 부사장 출신인 박재홍 대표가 2022년 설립, 고객사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및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 및 개발하는 *팹리스(fabless) 스타트업이다. 차량용 반도체에 필수적인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설계 기술, 안전 및 신뢰성 관련 기술, 자율주행에 필요한 AI 반도체 기술 등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팹리스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팹리스(fabless) : 시스템 반도체의 설계와 개발만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회사

현대차·기아는 이번 투자로 보스반도체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해 전기차 및 자율주행 차 등에 일부 적용 가능한 맞춤형 차량용 반도체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자동차 및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최적화 및 차별화된 고성능 반도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일부 맞춤형 차량용 반도체 개발을 위해 보스반도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https://www.bos-semi.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