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도쿄서 일본 진출 K스타트업과 현지 생태계 현황점검 간담회 개최
2023년 05월 11일

한일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5월 11일 도쿄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에서 일본 내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점검 및 정보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 지역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을 비롯한 한국 스타트업 8개사, 신한퓨쳐스랩, 글로벌브레인, 라쿠텐벤처스 등 일본에서 활동하는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7개 사가 참가했다.

최근 중기부는 한-일 정상 셔틀외교 복원 등 관계 개선과 스타트업담당상 신설, 스타트업 육성 5개년 계획 발표와 같은 일본의 스타트업 육성 기조에 발맞춰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확대를 추진 중이다. 또한, 민간 역량을 활용해 신한금융그룹과 ‘일본진출 스타트업 공동 육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한일관계 개선과 일본의 스타트업 육성 기조가 결합된 지금이 K-스타트업의 일본 진출을 위한 최적의 시기며 당근마켓, 오늘의집과 같은 서비스들이 일본 내에도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일본 내 ‘스타트업 코리아’ 구현에 이바지하기 바라며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