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AWS주최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신청 접수 개시
2012년 09월 25일

마존 웹 서비스(AWS : Amazon Web Service)가 제 6회 스타트업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혁신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찾으려는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Elastic Compute Cloud(EC2), 아마존 Simple Storage Service(S3) 등 AW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연간 매출액이 1천만 달러 이하이고, 외부 투자금액 역시 1천만 달러 이하의 초기단계의 스타트업만 참가 가능하다.

2007년부터 해마다 진행되어 온 ‘AWS 스타트업 챌린지’는 작년부터 참가 대상을 전세계로 확장했다. 참가하는 모든 기업은 미주, 아시아-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5개 지역에 나뉘어서 15개의 지역 우승자를 뽑은 예선전을 거친 뒤, 다시 6곳의 최종 우승후보를 가리는 과정을 가진다. 각 단계를 거칠 때마다 상금과 포상이 주어진다.

본 대회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5만 달러의 상금과 5만달러 상당의 AWS 서비스 이용권이 주어지며 향후 1년간 아마존 웹서비스의 기술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결승전에 진출한 기업들도 1만 달러, 지역 우승자들에게는 2천 달러의 AWS 크레딧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참가하는 모든 스타트업에겐 AWS 플랫폼 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달러 상당의 AWS서비스 크레딧이 제공된다.

행사 참가 접수는 9월 14일부터 시작되었으며 12월 5일에 마감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페이지 : http://aws.amazon.com/ko/startupchallenge/
바로 접수하기 :
https://www.younoodle.com/podium/er/aws_startup_challenge_apac/ente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