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로고를 25년만에 바꿨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에 출시되었거나 시일내로 출시될 제품군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기업 로고를 선보였다. 이것은 25년 만에 처음으로 있는 일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뭔가 엄청나게 대단하고 새로운 것’을 선보이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서 나는 다소 실망이다. 무엇인가 큰 기회가 될 수도 있는 것을 놓쳐버린 것 같은 느낌이다. (전문보기) (동영상보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Waze가 매달 2백만 유저를 끌어들이는 방법, 글로벌 시장에 눈독들이기 교통이 꽉 막힌 이스라엘의 텔 아비브, 내가 타본 모든 택시는 모두 불법이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로 스릴 넘쳤고 뇌가 녹아내릴 정도로 피곤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아이폰과 Waze만 사용하고 있다면 차를 모는 게 조금은 편할 지도 모르겠다. Waze에서는 크라우드 소스로 모인 정보들은 한번씩 네비게이션에게 경찰이 장악한 도로나 사고장소와 같이 교통이 불편한 지역을 피해갈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스라엘의 텔 아비브가 Waze서비스를 베타서비스로 시험하기 좋은 이유는 아주 작은 도시인데다가 인구와 차량의 밀도가 높기 때문이다. 한 장소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기에 더없이 좋은 지역이다. “여기서는 아무도 구글맵이나 아이폰맵을 쓰지 않아요. 모두 Waze를 쓰지요.” 2009년에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로 Waze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교통 정보 크라우드 소스가 되었다. 지난 6개월에는 전 세계적에서 2천만 명이 새로 유입되었고 6천5백만 달러의 펀딩도 받았다. (전문보기)
iOS용으로 새로 출시된 페이스북 앱의 장점과 단점 비교 소셜 네트워크는 가장 최신이면서 가장 위대한 버전의 iPhone/iPad앱을 오늘 출시했다. 기존의 앱은 업데이트를 애플에 의존하지 않기 위해 HTML5로 제작되어 구현한 웹페이지를 앱 상에서 구동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렸으나 이번에는 iOS의 언어인 Obective-C를 써서 최적화에 노력했다고 한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자신들이 사랑하던 버튼이 사라졌다며 페이스북에 항의하고 있다. (전문보기)
엉터리 디자인으로 데이터 모으기, 치즈버거 네트워크의 벤 휴를 만났습니다. Cheezburger Network 는 새로운 사이트와 몇 개의 카테고리를 개설하면서 큰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유머 네트워크는 거대한 치즈버거 커뮤니티에 크라우드 소스로 모이는 몇 개의 종속된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더 만들게 되었다. 밴쿠버에서 열린 GROW2012에 참석한 치즈버거 네트워크의 CEO 벤휴를 만나보았다.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못생긴 디자인을 가진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라고 고백한 뒤에 그는 세상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는 페라리나 부카티가 아니라 포드나 혼다 씨빅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Craiglist, eBay, Amazon 그리고 가장 최신 버전의 facebook을 보더라도 모두 못생겼다 “우리는 미디어회사가 아닙니다. 테크놀러지 회사입니다. 우리의 회사와 서비스는 데이터 때문에 만들어졌습니다.”라고 말하는 그는 “성공적인 디자인을 위해서는 훌륭한 디자인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강조했다. 치즈버거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할 때 네 가지 사항을 고려한다고 한다. : 결과물의 모습 / 현재 상태에서의 데이터 / 겨냥하는 유저 / 기존의 데이터 보존. 치즈버거 네트워크가 못생긴 이유는 데이터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여러분들의 디자인의 최종 목표가 못생긴 것으로 설정되면 안될 것 같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