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소장품을 내 품에!
인플루언서 소장품 옥션플랫폼 ‘팬케이크(fancake)’가 출시되었다. ‘팬케이크’는 평소 동경하던 인플루언서의 유일한 실물 소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3일간의 경매를 통해 단 한 명의 팬만이 해당 물품을 가질 수 있다.
팬케이크는 간편경매 프로세스가 적용되어 금액 입력 없이 터치 한 번으로 경매에 쉽고 빠르게 참여할 수 있으며,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이자 유명 인플루언서인 ‘연나비’가 팬케이크 플랫폼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여 인플루언서와 팬의 니즈를 현실적으로 반영했다.
팬케이크를 출시한 ㈜팬베이커리의 이두한 대표는 “인플루언서 시장은 커가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팬과의 유대관계는 제자리에 멈춰있는 것 같아 아쉬웠다.”라며 “팬케이크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팬과의 관계가 더욱 끈끈해져서 다양한 인플루언서 경제생태계가 생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팬케이크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장품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한정판 거래에 열광하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손흥민이 착용했던 유니폼이 최근 열린 경매행사에서 무려 17,517유로(한화 약 2천3백만 원)에 낙찰되었다. 이처럼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의 소장품 경매행사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소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건 단발성 경매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틈새시장을 노리고 등장한 것이 바로 인플루언서 소장품 옥션플랫폼 팬케이크이다.
한편 팬케이크는 오픈 이벤트로 연나비가 실제 착용했던 후드티의 경매를 100원부터 시작한다. 팬케이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Your article gave me a lot of inspiration, I hope you can explain your point of view in more detail, because I have some doubts, thank you.
Can you be more specific about the content of your article? After reading it, I still have some doubts. Hope you can help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