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마스터링 서비스 ‘사운드플랫폼’, 수면 음악 앱 ‘잘자(Zalza)’ 기능 업그레이드
2024년 01월 04일

음원 마스터링 서비스 '사운드플랫폼', 수면 음악 앱 ‘잘자(Zalza)’ 기능 개선사운드플랫폼(대표 서정훈)은 불면증 개선을 돕는 수면 음악 솔루션 서비스 ‘잘자(Zalza)’의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0월에 출시한 ‘잘자(Zalza)’는 수면 전문의와 함께 만든 수면 음악 솔루션으로 정상 수면 사이클에 맞춰 숙면을 취하도록 유도하여 불면증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잘자(Zalza)’는 최근 분당서울대병원의 수면 전문의(윤인영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前 대한수면학회 회장)의 자문을 받아, 정상적인 수면 패턴과 유사한 뇌파 타임라인을 유도하도록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개선하였다. 최신 수면 이론과 연구 결과를 반영하여 서울대·연세대·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검증된 작곡가들이 참여하여 수면 음악의 음악성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잘자(Zalza)’는 사운드플랫폼의 테라피 음악 서비스인 ‘뮤리프(Mulief)’의 뇌파 동조 기술인 F.O.R 비트 기술을 활용하였으며, 뇌파 유도 주파수가 정상 수면 생리에 맞춰 타임라인 별로 재생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음높이, 박자, 템포, 조성, 주파수(Hz), 핑크노이즈 등을 활용하여 수면 유도에 적합하다.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사용자가 원하는 적정한 볼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음악적 취향에 따라 Jazz, Classical, Pop, R&B, Cinematic,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현대인의 수면 부족으로 인한 수면 보충을 위한 낮잠 모드까지 있어서 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재생 환경을 고려하여 모바일과 패드 등 모든 스마트기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거추장스러운 추가적인 장치가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잘자(Zalza)’ 서비스의 큰 장점이다.

사운드플랫폼은 최근 ‘잘자(Zalza)’에서 고양이와 강아지 등 반려동물의 분리 불안 해소를 돕는 <반려동물용 음원> 출시하였으며, 사운드 테라피 강의, AI 마스터링 서비스(뮤닛) 개발 등 음향, 수면/테라피 음악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한편, 사운드플랫폼은 지난해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1기에 선정되었으며, 최근 KB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BNK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사운드플랫폼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