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코퍼레이션(대표 박진홍)이 운영하는 육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키즈닝’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밀크코퍼레이션의 투자사인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팁스 프로그램은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밀크코퍼레이션은 이번 선정으로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기술 연구(R&D)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밀크코퍼레이션은 이번 팁스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역량 있는 인재를 영입해 육아 소비 패턴 분석 및 인공지능 AI 어시스턴트 개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앞서 밀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키즈닝'은 육아 소비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육아 사용자의 목적에 맞는 상품을 연결해 주며, 육아 전문가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육아 소비 환경을 혁신하는 데 집중해 왔다.
밀크코퍼레이션의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로부터 지난해 9월 투자를 유치했으며,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등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아 브릿지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박진홍 밀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육아 소비 시장은 저출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라며 "육아 소비에 대한 피로도를 기술로 혁신하여 더 나은 육아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