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창업듀오가 새롭게 설립한 AVOS, 온라인잡지 플랫폼 Zeen 발표
2012년 04월 28일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Jolie O'Dell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YouTube의 설립자 Chad Hurley와 Steve Chen (사진)은 그들의 새로운 회사 AVOS를 위해 현금조달을 받았다.

이번 펀딩은 그 듀오의 첫 번째 제도적인 라운드였고, (놀랍지도 않겠지만) 구글 벤처스와 NEA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Madrone Capital과 중국의 인큐베이터인 Innovation Works가 참여했다. 거래 조건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AVOS가 호화로운 인력고용과 전략적 인수에 그 돈을 쓸 것이라는 건 분명히 알 수 있다.

그 팀의 올스타의 기원과 함께 재미있는 뉴스 하나를 전해주자면, 이번 라운드는 소규모의 “pity round”는 아니었지만 실리콘밸리에서 최고의 마인드를 가진 그들을 위한 탄탄한 현금의 지원이었다고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다.

NEA의 Alex Kinnier와 전 유투브 CFO, 전 페이스북 CFO, 현 샌프란시스코49ers 회장 Gideon Yu 둘 모두 AVOS 이사회에 참여할 것이다. AVOS와 관련되어 앞으로 나올 뉴스들에 계속해서 주목하길 바란다.

그들이 발표한 최신 서비스는 SNS 멀티미디어 서비스 Zeen이다. 여전히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Zeen은 디지털 매거진 제작, 발행, 발견에 있어 더 화려하고 고품격의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AVOS 팀은 인터넷 즐겨찾기 공유서비스인Delicious의 새로운 버전 제작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Mei.fm이라 불리는 중국어 버전을 새로 론칭했다.

 “유투브에서의 그들의 성공은 명확히 증명함으로써 Chad와Steve는 사람들이 그들과 관련된 컨텐츠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엄청난 선물을 우리게 줬다. 우리는 AVOS 팀과 다시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AVOS와 그들의 기술력의 성장에 있어 지원을 하는 것에 매우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고 금일 오전에 발표된 성명에서 구글벤처스의 파트너 David Krane은 얘기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