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아이폰5의 모습, 정말일까?
2012년 08월 01일

본 내용이 아무리 신빙성이 있다 한들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한 루머에 지나지 않지만 지난 6월 초부터 나왔던 많은 루머들의 상당 부분이 일치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고 있는 것처럼 다음 버전의 아이폰이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iMore, ETrade Supply, iLabFactory 등 아이폰 부품 판매업체, 수리업체에 입수된 의문의 부품 중 아이폰 5일 것으로 추측되는 부분이 있어 아이폰 5의 모습을 다음과 같이 예상하고 있다.

<동영상 보기>

<동영상 보기>

iMore에 의하면 아이폰 5는 다가오는 9월 12일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미국에서의 제품 판매는 그로부터 9일 후인 9월 21일부터 시작되고, 한국은 그보다 더 늦은 시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아이폰5의 모습은 아이폰4의 외형과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더 길어져 16:9 비율의 4인치로 커졌다는 점, 30핀 단자가 현재 크기의 1/3도 안 되는 19핀 단자로 변경된 점, 이어폰 단자가 하단으로 옮겨진 점 등을 가장 특이하게 보고 있다.
그 외에도 전면 카메라가 정 중앙에 위치하고 USIM칩의 위치는 측면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 구조를 들여다보았을 때, 내부 부품들의 위치는 기존의 아이폰과 많이 달라졌다는 분석이다.

아이폰 5의 공개와 동시에 iPad mini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iPad mini는 기존의 9.8인치의 아이패드보다 작은 7.85인치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iPad mini (아이패드 미니) - 아이폰4S와 크기비교 (이미지출처 : MacRumorsCiccaresedesign)

새로운 버전의 iPod nano, iPod touch의 공개도 예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정확한 내용이 오가고 있지는 않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