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판 Between, ‘Cupple’을 인수한 Pair – 그 다음 타겟은?
2013년 02월 04일

 

커플을 위한 앱 Pair를 제작한 Tenthbit이 영국의 라이벌 앱인 Cupple을 인수하고, Pair를 Couple로 다시 론칭했다고 이달 1일 발표했다.

두 경쟁사의 거래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앱만을 인수한 이번 거래에서 Cupple의 설립자인 Tim Allison, Mark Hill과 그들의 회사 Darling Dash는 독립적으로 남지만 Tenthbit의 조력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Cupple의 기존 사용자들은 Couple로 옮길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며, Cupple의 서비스는 지속될 것이라고 한다.

Cupple은 Pair에 비해 몇 개월 빠른 2011년 11월 출시됐다. 현재 정확한 사용자 수와 다운로드 건 수, 지역적 도달률을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가장 최근 밝힌 바에 의하면 70%가량이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Cupple은 Apple의 앱스토어에서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앱으로 소개되어 인기를 끌었다. Pair는 일 125만 메시지가 오가고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Tenthbit의 인수 결정에는 두 가지의 큰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이유는 Cupple의 이름과 브랜드 가치이다. 지난 해, Pair는 같은 이름의 웹호스팅 회사 Pair Networks에게 상표 침해로 고소당해 소송 전쟁을 치렀다. 법정 싸움은 끝났지만 이미지 개선을 위해 Cupple을 인수해 비슷한 Couple로 이름을 바꾼 듯 보인다.

두 번째 이유는 소수 공유(private sharing) 시장의 가능성이다. 지난 한 해 동안 개인정보에 관한 문제점들이 대두되면서 더 사적이고 이용자의 통제 능력이 강조되는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Tenthbit의 CEO인 Oleg Kostour는 Cupple을 인수하며 “2013년에 소수 공유 시장은 더 큰 성장과 혁신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enthbit는 이번 인수를 통해 소수 공유 시장을 선도하려는 움직임을 내비쳤다.

현재 Couple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앱으로는 VCNC의 Between과 ex-Googlers의 Avocado, Duet이 있다. Tenthbit가 또 다른 라이벌들을 인수할 것인지, 이들 간의 불가피한 인수합병은 앞으로 시장에 어떤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기대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윤지영 기자 (2012~2014)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