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기술 ‘언베일드’, NFT 검색·구매 기능 ‘오라클’ 베타 출시
2023년 05월 18일

웹3 기술 스타트업 언베일드(Unveiled)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NFT 시장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NFT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오라클'(Oraqle) 베타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라클은 사용자가 다양한 조건을 설정한 뒤 NFT 컬렉션을 필터링해 검색할 수 있는 '스크리너'(Screener) 기능과 여러 마켓플레이스의 파편화된 데이터를 한곳에서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는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오라클의 NFT 스크리너는 글로벌 최초로 개발된 NFT 필터링 검색 서비스로 1만개가 넘는 NFT 컬렉션 중 원하는 조건의 NFT만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NFT에 관심은 있지만 투자 경험이 없거나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시장 때문에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는 유저들을 위해 본인만의 NFT 투자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NFT 컬렉션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사용자는 기존 NFT 마켓플레이스들과 다르게 오라클 서비스를 통해 NFT 검색 및 비교 시 걸리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으며, NFT 투자 시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한곳에서 참고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언베일드는 지난해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주최한 웹3 아이디어톤 대회 우승 이후 스트롱벤처스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한편 오라클은 다양한 체인, 마켓플레이스 및 사용자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 언베일드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