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보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미러보드는 모든 웹사이트 뒤에 숨겨진 대화 공개하는 글로벌 SNS ‘mirrorboard’와 최적화된 AI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생성된 AI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는 생성 AI 프롬프트 마켓플레이스 ‘Recipe-p’를 운영하고 있다.
팁스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중기벤처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선정은 미러보드의 시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미러보드는 △대화 공간 생성 기술 △미러보드 플랫폼을 통해 웹 및 사용자를 연결하는 데이터 엔진 △개인화 광고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웹을 대화의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타입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미러보드는 이러한 도전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미러보드는 전 세계 모든 웹사이트의 뒷면을 제공하여 웹 서핑 중 미러보드 크롬 익스텐션을 통해 상시로 웹상의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는 글로벌 SNS 플랫폼이다. 최근 미러보드는 OpenAI의 ChatGPT를 필두로 화제에 오르고 있는 생성 AI 기술을 최적으로 응용하기 위해, 생성 AI 스톡 이미지 마켓플레이스인 Recipe-p의 개발을 2개월 내에 완료하고 올해 6월 첫 오픈 베타 런칭을 했다.
유태형/문해찬 미러보드 대표는 "사용자들이 웹 상의 어떠한 정보라도, 미러보드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Recipe-p를 통해 최저가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어떠한 스톡 이미지라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러보드는 2022년 12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배치 프로그램 바른동행 2기에 선정됐으며, 킹슬리 벤처스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미러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