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발달맞춤 놀잇감 정기구독서비스를 운영하는 올디너리매직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선언문에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목재 사용 도입과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 오가닉 패브릭 사용 및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등 미래 세대를 위한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다짐을 담았다.
우선, FSC 인증 목재 사용 도입과 관련해 2025년까지 모든 목재 제품에 대해 FSC 인증 목재를 사용할 것을 선언했다. FSC 인증 목재는 책임 있는 생산과 관리가 이루어진 숲에서 나온 목재로, 미래 세대를 위한 산림 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GOTS 인증 오가닉 패브릭을 사용하여 모든 패브릭 제품에 대해 2027년까지 GOTS 인증 패브릭을 사용할 것을 선언했다. GOTS 인증은 오가닉 원료를 함유한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기준을 준수함을 보증한다.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도 중요한 정책 중 하나다. 피카비는 아이들의 놀이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플라스틱을 사용하며, 전체 제품 중 5% 미만으로 플라스틱을 사용할 것을 선언했다. 이는 매립이나 소각과 같은 플라스틱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다.
올디너리매직의 허청아 대표는 “아름다운 자연이 오래도록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기후위기에 대한 즉각적이고 의미있는 실천을 약속했다”며 “올디너리매직은 피카비 브랜드를 통해 앞으로도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선언문은 피카비 공식 홈페이지(https://bit.ly/43K9Ni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디너리매직은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환경 보호 실천 지침을 소개하고,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올디너리매직에서 진행하는 지구의 날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카비 인스타그램 공식계정(https://bit.ly/3GQTOWi)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 올디너리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