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헬스케어 ‘헤이문’ 앱, 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2023년 07월 04일

여성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대표 김도진)가 운영하는 건강 앱 헤이문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해 7월 100만 돌파 후 약 1년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헤이문이 여성 건강 대표 앱으로 자리를 굳히며 고속성장 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해피문데이에 따르면 오늘날 대한민국 15-24세 여성 인구 31% 이상이 헤이문에 가입했다. 단순 월경 달력 앱과 달리 여성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탐색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젊은 세대가 헤이문에 호응한 것으로 보인다.

헤이문은 고유 알고리즘으로 월경 예측 정확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여성 건강 고민을 1분 안에 해결하는 고민해결과 퀵 테스트, 월경부터 수면까지 다채로운 건강 제품을 큐레이션 하는 쇼핑 등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제공해 여성 건강 만능 앱으로 꾸준히 발전해 왔다.

최근에는 검색 기능을 고도화 해 사용자가 건강에 대해 고민하고 좋은 제품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켰다. 특히 고민 검색은 월경, 질염, 자궁근종,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여성 건강 및 질환을 폭넓게 다룰 뿐만 아니라 좋은 영양제 고르는 법 등 영양제 관련 궁금증도 쉽게 해소한다. 기존의 지식 교류 서비스, 게시판형 커뮤니티가 지녔던 정보 정확성, 답변 속도 등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신뢰를 바탕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여성 건강 검색 서비스로 자리잡는 게 목표다.

헤이문은 기능 출시를 기념해 고민 검색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가정용 인바디 등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일 월요일까지 진행한다.

해피문데이 김도진 대표는 “여성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올바로 인지하고, 적시에 적합한 조치를 취하며, 좋은 제품으로 건강을 증진하기를 바라며 헤이문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며, “미용, 생식, 재생산이 아닌 오직 여성의 건강에 집중한 서비스 헤이문이 200만 누적 다운로드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헤이문은 iOS와 안드로이드 환경을 지원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 해피문데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