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3가지 새로운 보안 기능 출시
2013년 05월 31일

Evernote가 오늘 2단계 인증 / 응용 프로그램 인증 / 접근 이력보기 등 3가지 새로운 보안 기능을 출시했다. Evernote측은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최우선으로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2중 인증’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2단계 인증’은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기능이다. Evernote에서 제공할 2단계 인증은 기존의 비밀번호와 더불어 핸드폰으로 발송되는 6자리 인증 코드 또는 백업코드를 사용해 2중으로 인증하는 방식이다. 현재는 Evernote 프리미엄 및 Evernote Business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기능으로, 최적화의 과정을 거쳐 모든 사용자들에게 2단계 인증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2단계 인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kitch, Evernote Food, Evernote Hello을 포함한 모든 버전의 Evernote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Evernote 웹 계정 설정의 보안 영역을 확인하고 난 뒤, 2단계 인증을 설정한다. 인증 코드 또는 백업 코드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계정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image001

 

신속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도록 로그인을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될 경우,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분실했을 때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분실 사고를 대비해 웹에서 모든 Evernote 응용 프로그램의 액세스 권한을 취소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 번 취소를 하면 다음 번에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한다. 모든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기능이다.

image002

 

지난 30일간의 이용내역, 위치, IP 주소 제공한다. 다른 사람이 접근했다고 의심될 때 참고 가능. 모든 사용자 이용 가능.

image003

 

Evernote의 새로운 보안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vernote 블로그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