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슬링(대표 안강민)이 운영하는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가 고등학교 내신 기출문제와 해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 및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오르조 내신 기출 서비스는 △약 2000여 개 고등학교의 전 과목 내신 기출문제 콘텐츠 △펜, 색연필, 형광펜 등의 다양한 필기 기능 △학습시간 측정 및 통계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의 오르조는 수능 기출문제를 태블릿 앱과 스마트 펜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앱 내에서 각종 수능 기출문제, 문제집, 사설 모의고사 등을 제공해왔다. 이외에도 자동채점, 문항별 타이머, 오답노트, 학습 플래너 등의 기능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학습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이번 내신 기출문제 서비스 출시로 오르조는 수능과 내신까지 한 번에 학습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토탈 학습 관리 앱으로 발돋움했다.
2021년 출시된 오르조는 태블릿 환경에 최적화된 학습 기능들을 바탕으로 이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23만건, 앱스토어 교육 부문 1위, 2022년 전년 대비 4배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슬링 안강민 대표는 "기존 내신 기출문제는 동네 오프라인 학원 또는 온라인에서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이용 가능했다"며 “이번 내신 기출문제 무료 출시로 접근성은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학생들이 부담 없이 디지털 환경에서 쉽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슬링은 IT 기술력, 진정성, 사업성을 인정받아 2021년 법인 설립과 동시에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인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으며, 2022년 10월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슬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