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2023 청년창업기업 엑셀러레이팅 IR 데모데이’ 개최
2023년 12월 01일

안양산업진흥원 주관의 ‘2023 청년창업기업 엑셀러레이팅 IR 데모데이’ 열려안양산업진흥원(원장 조광희)이 주관하고 로우파트너스가 운영하는 ‘2023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업초기 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한 IR 데모데이가 11월 29일 안양창업지원센터 내 동안청년오피스에서 열렸다.

이 사업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유망 창업초기 기업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제6기를 선정해 동안청년오피스 10개 사와 만안청년오피스 10개 사의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기술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기업역량진단을 시작으로 △컨설팅 △워크숍 △IR 코칭 △네트워킹 △교육/세미나 △홍보 △콘텐츠 시장동향분석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동시에 9개월간 진행된 사업에 대한 최종 평가가 이뤄졌으며, 청년창업기업 20개 사가 참가했다.

이 사업의 참여를 통해 선정되는 우수 성과 기업(3개 사 내외)은 기업별 2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1년을 연장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공간과 사업자금,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안양’에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본 사업 종료 후 안양산업진흥원 본원 입주 심사 시 가산점을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IR 데모데이를 개최한 안양산업진흥원의 조광희 원장은 “안양산업진흥원은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을 통해 기업의 매출과 투자유치, 고용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본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이 사업화 성과로 이어져 안양시를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로우파트너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