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영감은 여기에서’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MARU COLLECT)’를 오픈해 내달 26일까지 선보인다.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이곳에서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마루콜렉트 팝업을 관통하는 테마는 ‘수집’으로 올해 총 4회 진행할 계획이다. 첫 팝업은 ‘영감은 여기에서’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제에 맞춰 선정된 세 개 브랜드는 ‘컬렉터스 초이스(미술에 관한 경험 수집 플랫폼)’, ‘피처링(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후카후카스튜디오(라이프스타일 문구 브랜드)’로 일상 속에서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오늘부터 5월 26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컬렉터스 초이스의 작품, 아트키트를 비롯해 피처링의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들의 이미지, 후카후카스튜디오의 문구 상품 등을 선보인다. 각 브랜드별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전시된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영감을 그려보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컬렉터스 초이스의 아트클럽 참석권을 제공한다.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은 피처링의 서비스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후카후카스튜디오 또한 ‘말랑말랑한 기분’을 메모지에 작성해 전시 공간에 부착하면 영감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팝업스토어 진행 기간 중 5월 17일에는 브랜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브랜딩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및 창업생태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초청해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에는 마루콜렉트 입점 브랜드 또한 참여해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신청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상세 신청 방법은 추후 공지된다.
한편, 마루콜렉트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https://www.maru.org)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7주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으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받는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루콜렉트의 올해 첫 팝업인 만큼 공간 자체에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콘셉트를 잡고 운영을 기획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인 마루180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마루콜렉트에 들러 영감을 찾고 다양한 스타트업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아산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