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한국 벤처 뉴스(09.19)
2012년 09월 19일

[실리콘밸리 뉴스]

소프트웨어 일자리를 구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는… 워싱턴 DC! - VentureBeat
소프트웨어 일자리를 구하기에는 실리콘밸리보다 워싱턴DC가 나을 것이다. 정부가 지원하는 순위가 변동되었기 때문이다. 일자리 검색 사이트 Indeed.com를 통해 데이터를 모은 결과, 컴퓨터 과학 전공자들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소프트웨어직 종사자의 경우 평균 연봉은 $88,909 가량 된다. (전문 보기)

당신이 조금이라도 코드를 배워놔야 하는 이유 - VentureBeat
기술은 날이 갈수록 우리들의 삶에 깊이 베어 든다. 우리는 두 가지 갈림길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 기술 소비자가 될 것인가, 기술을 이해하는 자가 될 것인가. 스타트업 중 하나인 Codecademy 에서는 온라인으로 코딩을 배울 수도 있고, 더 강력한프로그램인 Bloc으로 완전한 멍청이도 훌륭한 개발자로 만들 수 있다. Coderacer와 같은 게임은 5분만에 당신을 코딩이라는 세상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에스토니아에서 코딩이 정규교육의 일부로 포함된 것은 전 세계적인 개발자 부족현상 때문이기도 하지만, 일반인들이 현재의 과학기술에 감사함을 느끼기 위해서도 코딩을 이해하고 어떻게 작동되는 것인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전문보기)

셀프 서비스 시스템으로 운영될 구글의 소비자 조사 - TechCrunch
시장조사회사 Harris Interactive는 구글과 손잡고 새로운 시장조사 툴을 발표했다. 고전적인 시장조사 방식에서 진일보한 Surveywall은 구글의 사용자 설문조사 플랫폼을 활용한다. 전통적인 신문에 유료구독자를 위한 페이지가 따로 있었다면 그런 정보들에 설문조사를 하는 대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주체에게는 질문당 10센트의 과금이 부여된다. (전문보기)

 

[한국 벤처 뉴스]

이주식 대표 “모바일 타고 싸이월드 고향으로” – 블로터닷넷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가 급속도의 성장을 하고 있는 것과 반대로 싸이월드는 고객정보를 유출로 3,600만명에서 2,600만명까지 이용자가 오히려 줄었고 방문자가 없는 유령도시가 되었다. SNS의 패러다임에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공간을 1세대, 친구들의 소식을 받는 뉴스피드 형식이 2세대라면 3세대는 ‘나를 중심으로 나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함께 묶어내는 서비스’라고 말하며, 고객들이 놓고 떠난 5억5천만 배경음악과 120억건의 사진으로 다시 유저를 불러들일 계획으로 새로운 싸이앱을 출시했다. (전문보기)

NHN ‘스타 개발사’ 발굴 나선다 – ZDNet Korea
150억 원 규모의 NHN&Start 펀드는 일반적인 자금 투자를 넘어 역량 있는 개발사가 스타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초기 지원은 물론, 기업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NHN은 스타 개발사를 발굴해 장기적으로 게임 개발 이후 퍼블리싱, 유통채널 확보 등 국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협력까지도 이룰 계획이다. (전문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