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위치 측위 개발기업 주식회사 프리그로우(대표 김영식)와 국내 최대 컨벤션 운영사인 코엑스(COEX)가 19일 오후 실시간 실내 길 안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리그로우의 실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그로우맵스는 실시간 실내 길 안내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으로 건물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와이파이·블루투스 데이터와 스마트폰에 탑재된 다양한 센서 데이터들을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복합 계산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실내에서도 정확한 실시간 길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그로우맵스는 대형 복합 시설 내의 입점 매장 및 편의시설과 같은 모든 시설물에 대한 실시간 길 안내, 카테고리별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 정보 확인, 사용자 위치 기반의 다양한 혜택 정보 알림, 현재 위치 기반으로 같은 공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엑스 내 모든 매장 및 시설물에 대한 실시간 길 안내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맞춤형 혜택 정보 제공을 위한 데이터 공유 △해당 건물의 근처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 활성화 등 코엑스를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프리그로우의 김영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내 길 안내 서비스라는 새로운 사업 분야 개척뿐만 아니라 위치 기반 데이터 분석, 위치 기반 마케팅 정보 제공 등 실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그로우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World IT Show 2023’에 참가해 실내 내비게이션 ‘그로우맵스(Grow Maps)’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보도자료 제공 : 프리그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