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Chat GPT 가 도입된 ‘차량추천 AI’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겟차 앱(App)내 ‘차량추천 AI’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연령,성별,차량 브랜드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챗봇이 그에 맞는 차량을 추천한다. 회사측은 인공지능 답변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겟차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비대면 신차 구매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대한 직간접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특히 인공지능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질문에 따라 차량 시세 확인 / 견적계산 / 구매 상담 등 비대면으로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 사용자의 차량 구매 고민의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겟차 정유철 대표는 “사용자가 기존 겟차 앱을 통해 비대면 차량 추천 서비스에 손 쉽게 접근할 있고, 나아가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이 가능한 기능을 구현한 만큼, 비대면 차량 추천 및 구매에 대한 보편성과 친숙도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향후에도 다양한 최신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I 차량추천' 서비스는 겟차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서비스 업데이트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 겟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