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에듀테크 플랫폼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개발하는 샘 코포레이션 ㈜(대표 박재범)이 2023년 11월 에스토니아 수도 탈린시에서 학교 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플랫폼 적용 PoC(실증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POC는 탈린시에서 테스트 프로젝트(Test Project)의 일환으로 샘코퍼레이션은 유일한 한국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2개 학교, 3학급에서 60여 명의현장에서 제품과 플랫폼으로 활용했다. 샘코퍼레이션은 스토리 크리에이터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미하일 콜바트(Mihhail Kolvart) 탈린 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에스토니아는 북유럽의 신흥 강소국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북유럽의 실리콘밸리’로도 불리며 스카이프 개발과 초등학교 코딩교육, 블록체인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시도하는 디지털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POC에서 선보인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인공지능 기술과 협업 기능의 플랫폼 기반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무한대의 콘텐츠를 창작하고 전세계 모모든 사용자들과 공유 및 협력할 수 있다.
샘코퍼레이션 박재범 대표는 “국제학력평가가 우수한 국가를 중심으로 샘코포레이션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서 유럽시장에서 수출로 입증을 해나가는 레퍼런스를 만들어 가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샘코퍼레이션은 판교테크노밸리 메타버스 허브 입주 기업으로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샘코퍼레이션은 핀란드의 2024년부터 시작되는 컨테이너 에듀버스 프로젝트에 탑재가 되어 헬싱키관내 학교에 스토리 크리에이터의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2024년 1월 영국에서 개최되는 BETT Show에 참가하여 유럽 및 다양한 국가들에 샘 코포레이션의 기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