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스테이스(운영사 바카티오)는 숙박업주, 이른바 호스트들만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 ‘파인호스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파인호스트‘는 숙소를 운영 중이라는 사실이 인증된 유저들만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서, 더욱 편하게 호스트들의 일상적인 고민 및 어려움을 털어놓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숙소 관리자 페이지 혹은 숙소 SNS 계정 관리자 화면 일부를 캡처하여 인증한다. 바카티오 관계자는 “숙소를 운영하다보면 여러 문제를 겪는다. 갑질을 당하는 일은 비일비재하다. 악덕 업체, 혹은 악덕 인플루언서들로부터 피해를 보는 일도 부지기수“라며 “사소한 고민거리부터 중대한 피해사례들까지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현준 바카티오 대표는 “신규 서비스는 기존 방식으로는 마음놓고 소통할 수 없었던 호스트들에게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바카티오는 프리미엄 숙소 예약플랫폼 ‘파인스테이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포함, 국내외 IT기업들과 협업하며 숙소 호스트들을 위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법인 설립과 동시에 네이버 계열 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지난해 9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파인호스트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파인스테이스